한국 관광브랜드 'Korea, Sparkling' 탄생(2007-02-15)

오후 7:45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종민)는 10일 한국관광공사 T2 마당에서 관광업계, 외국 외교사절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관광브랜드 ‘Korea, Sparkling’의 출범 행사를 갖고, 해외 관광객 1,000만명 유치시대로의 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이번에 공식 출범하는 관광브랜드‘Korea, Sparkling’은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의 이미지를 뚜렷하게 각인시키는 전령사 역할을 하게 된다. 공사는 Korea, Sparkling을 한국 관광홍보물, 관광명소, 관광상품, 문화 이벤트 등 한국관광 마케팅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하여 이미지를 일관되게 전달할 예정이다.
Korea, Sparkling은 세계적인 브랜드 전문가인 사이먼 안홀트(Simon Anholt)가 참여하여 개발하였다. 이는 9개국 관광전문가와 17개국 8,000여 명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한국이 지향해야 할 관광이미지를 설정하고 목표이미지에 맞춰 도출한 700여 개의 후보 중에서 최종 선택된 것이다.
스파클링(Sparkling)은 '찬란한', '반짝반짝하는'이라는 뜻 외에도 '에너지를 재생시켜주는', '신선한',‘상큼한’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즉, Korea, Sparkling 은 한국인과 한국 문화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한국 관광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생동감'을 표현한 것으로, 다른 나라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오직 한국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서적 혜택을 나타낸 것이다.
Korea, Sparkling 심볼은 두 개의 창이 겹쳐진 형태로, 이는 우리 나라 고유의 전통과 현대적이고 앞서 가는 미래의 모습이 결합된 한국의 매력을 의미한다. 동시에, 전 세계 관광객들이 자신만의 Korea, Sparkling을 상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내적 공간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사는 10일 Korea, Sparkling 공식 출범과 동시에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전파에 착수할 예정이다. 한편, Korea, Sparkling 브랜드 선포식은 전통과 현대적 감성의 조화를 테마로 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국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젊은 감성이 조화를 이룬 퓨전 국악공연, 타악퍼포먼스, 한국 영화-드라마 음악회 이외에도 UCC 스타 공연, 비보이 공연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행사장을 찾는 시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출처 : 머니투데이

You Might Also Like

0 개의 댓글